입맛 돋우는 新수산물 요·리·비·법 (44)
입맛 돋우는 新수산물 요·리·비·법 (44)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03.22 11:16
  • 호수 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는 군급식을 위한 ‘수산물 100선 레시피’를 더욱 보강해 개정판으로 ‘맛있는 수산물 요리 레시피 100선’을 발간하고 군급식에 적극 활용토록했다. 이번 ‘맛있는 수산물 요리 레시피 100선’은 지난 1년간 군급식 메뉴를 분석해 조리과정이 단순한 메뉴를 제외하고 자주 급식을 하는 메뉴 중에서 레시피 제공의 필요성을 토대로 마련됐다.여기에는 선호도가 낮은 수산물 조리법을 개선하고 대단위 취사여건에 적합한 요리방법과 신세대 장병 입맛에 맞는 신규 레시피, 요리 방법의 단순화와 맛내기 포인트 등이 담겨져 있다. 군급식에서는 물론 가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따라 잡을 수 있는 수산물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주꾸미채소볶음(오븐기)

▲ 재료 - 주꾸미, 당근, 양파, 대파, 미나리, 양배추, 다진 마늘, 고추장, 간장, 물엿, 고춧가루, 요리소스, 참깨, 참기름, 소금, 후추

▲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세척하고 양념재료를 준비한다.

2. 주꾸미를 소금물에 데쳐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다.

3.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미나리는 5㎝ 크기로 자르며 대파는 어슷썬다.

4. 다진 마늘과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물엿, 요리소스, 참기름, 참깨 소금, 후추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솥에 주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20분간 재워둔다.

6. 주꾸미에 양파, 당근, 대파, 미나리를 넣어 버무린다.

7. 버무린 주꾸미를 코팅팬에 담고 건열모드 200℃에서 5분간 조리해 완성한다.

 

주꾸미삼겹살불고기

▲ 재료 -  주꾸미, 삼겹살, 양배추, 당근, 풋고추, 홍고추, 양파,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다진 마늘, 요리소스, 식용유, 설탕, 참기름, 소금

▲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세척하고 양념재료를 준비한다.

2. 주꾸미를 살짝 데쳐 건져낸다.

3. 양배추와 양파, 당근, 풋고추, 홍고추는 채썰어 준비한다.

4. 고춧가루와 고추장, 다진 마늘, 설탕, 참기름, 간장, 요리소스, 소금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양념장에 주꾸미와 삼겹살을 버무려 양념이 잘 스미도록 30분 이상 재워둔다.

6. 솥에 양념된 삼겹살을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주꾸미, 양파, 당근, 풋고추, 홍고추를 함께 넣고 볶아서 완성한다.
 

주꾸미삼겹살불고기(오븐기)

▲ 재료 - 주꾸미, 삼겹살, 양배추, 당근, 풋고추, 홍고추, 양파,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다진 마늘, 요리소스, 식용유, 설탕, 참기름, 소금

▲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세척하고 양념재료를 준비한다.

2. 주꾸미를 살짝 데쳐 건져낸다.

3. 양배추와 양파, 당근, 풋고추, 홍고추는 채썰어 준비한다.

4. 고춧가루와 고추장, 다진 마늘, 설탕, 참기름, 간장, 요리소스, 소금을

5. 양념장에 주꾸미와 삼겹살, 준비한 채소를 버무려 양념장이 주꾸미에 잘 스며들도록 30분 이상 재워둔다.

6. 재워둔 주꾸미와 삼겹살을 코팅팬에 담아 콤비모드 165℃에서 15분간 조리해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