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보험 전용 콜센터 연말 구축된다
수협보험 전용 콜센터 연말 구축된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4.08.21 14:38
  • 호수 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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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수협보험의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전용 콜센터 인프라가 이르면 연말에 구축될 전망이다. 공제 전용 콜센터 구축을 통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상담 관리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수협은 21일 수협중앙회 10층 회의실에서 김종수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상임이사를 비롯한 수협보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협공제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수협은 독립적 콜센터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고객 문의 전화에 대한 유연한 응대 서비스가 가능한 관련 인프라를 갖춰 나가기로 한다.

고객지원상담 시스템은 고객상담, 캠페인관리, 통합통계, 상담지식관리 등의 업무가 서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특히 상담사들이 원클릭만으로 거래정보, 상담이력 등 업무처리를 위한 정보를 통합 상담 화면에서 모두 조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추진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별, 상담사별, 업무별 등 종합적인 분석을 위한 통계시스템을 구현해 신속한 업무처리와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민원상담의 효율성도 제고한다.

또한 상담사의 교육관리, 콜 품질 평가 등을 통해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협공제 고객지원센터 시스템’은 착수보고회를 기점으로 시스템 설치·Call 인프라 등 약 3개월간의 구현과 개발단계, 약 1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에 개발 완료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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