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의 귀환! 한국 가요계 작은 거인, 이선희가 돌아왔다
디바의 귀환! 한국 가요계 작은 거인, 이선희가 돌아왔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4.04.17 16:11
  • 호수 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디바 이선희! 특유의 섬세하고 파워풀한 목소리로 사랑받는 작은 거인! 이선희가 2009년 14집 ‘사랑아’이후 5년 만에 새 앨범으로 우리 곁에 다시 돌아왔다.

지난 2일 빌보드 케이팝 차트에 반가운 이름이 올라왔다.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라는 곡이 소유·정기고, 포미닛 등 아이돌 그룹들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한 것이다(2014. 4. 2 기준)

가수 이선희의 복귀는 그동안 아이돌 그룹 일색이었던 가요계에 작지만 큰 울림을 던지고 있다. 아이돌의 가벼운 사랑이야기에 지치고 외면한 중장년층의 귀를 사로잡은 가요계 여왕의 귀환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과 메시지 
데뷔 30주년 기념 정규 15집 ‘세렌디피티’ 발매

이번 앨범은 오랜 시간 이선희의 음악을 기다려 온 대중들뿐만 아니라 가수 이선희에게도 뜻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긴 공백을 깨고 발표한 정규 15집 앨범인 동시에 이선희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이기 때문이다.

매 앨범마다 최고의 가창력과 아름다운 명곡들을 선사하며 최고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가수 이선희. 그녀는 이번 앨범을 통해 30년 음악 인생을 돌아보며 더욱 원숙하고 깊이 있는 음악과 한없이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을 선보인다.

그 어느 때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대중과 호흡하기 위해 모든 곡에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는 15집 앨범 ‘세렌디피티’. ‘세렌디피티’는 팬들에게 전하는 아름다운 추억과 위로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에서는 탄탄한 내공으로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이선희를 만날 수 있다. 전 11곡 중 9곡을 직접 작곡하고 7곡을 작사했는데 깊이 있는 가사가 차분하고도 애틋한 감성을 이끌어내며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과 메시지로 더 깊어지고 포용하는 뮤지션 이선희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미소 짓다가, 눈물이 툭... 
감성 발라드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백지영 ‘사랑안해’, 조PD '친구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아이유,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여러 가수들의 곡을 탄생시킨 김이나 작사가가 작사를 한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이 곡은 악기배열을 최소화시킨 미니멀 한 편곡기법에 절제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 이선희와 만나 그녀의 깊은 소리의 울림이 잘 전달되어진 웰메이드 팝 발라드 곡이 탄생됐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아름다운 인연을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를 정확한 가사 전달과 울림으로 노래한 이 곡은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노래를 들으면 나도 모르게 빠져들 수밖에 없는 진정성 담긴 이선희의 보컬이 이번 봄, 전 세대를 아우르며 마음을 울리는 최고의 ‘감성’ 발라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줄 감상평

장익준 ㅣ 수산경제연구원

작은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은 30년이 지나도 변함이 없네요. 명불허전! 이선희 같은 가수와 동시대에 사는 것도 운명이고 기적입니다.


정재필 ㅣ 홍보실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그런 목소리, 그런 노래. 얼굴만큼이나 변하지 않는 이선희 누나의 청아한 목소리가 이 노래에 잘 스며든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