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중기 비전 이행을 위한 최적 조직개편
수협은행, 중기 비전 이행을 위한 최적 조직개편
  • 수협중앙회
  • 승인 2014.01.23 10:47
  • 호수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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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조직 역할 제고와 질적 성장 도모

수협은행이 사업경쟁력을 제고하고 2017 중기 비전 달성을 위한 최적의 조직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효율화 측면에서 필수 불가결한 조직에 한하여 부서 증가(1실)를 최소화했으며 타행대비 슬림화된 현재의 본부조직을 유지했다.

이번 조직개편의 첫 번째 기본방향은 ‘영업조직 역할 제고’이다. 이를 위해 본부 영업 조직이었던 해양투자금융부를 센터로 전환, 금융중심지역으로 이전해 영업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두 번째는 ‘영업점 마케팅 지원 강화’이다. 마케팅 담당부서인 고객지원부를 여신마케팅 담당인 여신사업부와 수신마케팅 및 채널전략 담당인 마케팅부로 이원화하여 영업점에 대한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세 번째는 ‘자산운용의 질적 성장 도모’이다. 이를 위해 여러 부서에 분산돼 있던 여신정책관련 기능을 여신정책실로 통합하여 일관된 정책수립과 신속한 실행력을 확보했으며, 심사부를 팀제에서 업종별 실무형 파트제(수석심사역 중심)로 전환하여 심사의 전문성·독립성·신속성을 제고했다.

네 번째는 ‘고객만족 측면의 소비자보호 강화’다. 준법지원실 소속인 소비자보호팀을 준법감시인 직속의 고객만족팀으로 전환했으며 내부통제팀을 신설하여 선제적 사고예방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더해 전산정보부는 ‘IT지원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업과 IT부문의 가교 역할을 할 임시 상근조직인 BRM(Business Relation Management)팀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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