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계 수협인 상’ 후보자 추천 공모
제4회 ‘세계 수협인 상’ 후보자 추천 공모
  • 수협중앙회
  • 승인 2014.01.16 15:08
  • 호수 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과 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도자 발굴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수산위원회(위원장 이종구 수협중앙회장)가 수산업과 협동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도자를 발굴한다.

ICA 수산위원회는 오는 6월 16일 제4회 세계 수협의 날 기념식(장소 미정)에서 ‘세계 수협인 상’을 시상할 계획을 갖고 후보자 추천을 공모한다.

후보자는 국내외 수산업협동조합의 장이나 국내외 수산단체, 학회, 행정기관 등 수산관련 기관의 장 또는 기관을 달리하는 3인 이상의 수산 및 협동조합 전문가가 연대할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대상 자격은 수협과 수산업 발전, 어촌복지 증진에 공이 큰 수협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추천인은 추천서와 피추천인의 공적사항 등을 담은 공적조서를 내달 5일까지 ICA 수산위원회 사무국으로 우편(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42 아울타워 14층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 혹은 팩스(02-2240-0420)로 제출하거나 이메일(wancook@suhyup.co.kr)로 보내면 된다.

추천서와 관련된 서류는 수협 홈페이지(www.suhyup. c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02-2240-0409)에서 확인 받을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는 3월 중 찰스굴드 국제협동조합연맹 사무총장,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상임이사 등 국내외 협동조합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1명이 선출된다.

한편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수산위원회는 2011년에 제1회 세계 수협인 상을 제정하고 수산업과 수협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수협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세계 수협의 날인 6월 16일에 이 상을 시상하고 있다.

제1회 세계 수협인 상에는 우에무라 쇼지 前 ICA 수산위원회 위원장, 제2회 수상자는 응웬 응옥 하이 베트남 도이 안 수협 조합장, 그리고 제3회 수상자는 아흐마드 고스토미 인도네시아 미소요 사리수협 부조합장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