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홍보, ‘이제는 온라인이다’
수협 홍보, ‘이제는 온라인이다’
  • 임혜진
  • 승인 2013.05.09 11:36
  • 호수 1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 협동조합 중 최초로 블로그 오픈
기존매체 대비 빠르고 경제적인 홍보 매체 확보


수협중앙회는 지난 2일 공식 블로그 ‘우리바다 푸른이야기 (http://blog.naver.com/suhyup_nf)’를 개설했다. 이번 블로그 개설은 온라인 홍보시장 확산 추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또한 6일 ‘수협 SNS 활성화 방안 컨설팅 결과 보고 및 블로그 개설’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 온라인을 통한 빠르고 경제적인 홍보 방안 마련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수협 온라인 홍보와 소통에 대한 개념 공유와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수협중앙회 공식블로그 ‘우리바다 푸른이야기’ 개설

수협중앙회는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해 소셜미디어 활용이 필수가 된 현재의 트랜드에 발맞춰 지난 2일 수협중앙회 공식블로그인 ‘우리바다 푸른이야기(http://blog.naver.com/suhyup_nf)’를 오픈했다. 지난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 간 중앙회와 회원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로그 명칭 공모를 실시해 총 117개의 응모를 받아 평가한 결과 최고점을 받은 ‘우리바다 푸른이야기’로 명칭을 최종 확정했다.

블로그는 방송이나 신문 등의 기존 매체 대비 확산 속도가 빠른 경제적인 홍보 매체로써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다수의 고객에게 노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잠재고객이라 할 수 있는 젊은 층에게 친근하게 어필하는 필수적인 매체이다.

또한 수협중앙회의 블로그 오픈은 협동조합 중 최초로 타 협동조합에 선례가 돼 선도적 협동조합 이미지 강화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4월 ㈜웹브라이트(대표이사 정태식)를 2013년 온라인 종합홍보 대행사로 선정했다. 또한 온라인 홍보 기반의 조기 구축을 위해 당초 7월 중순 오픈 예정이었던 블로그 오픈 일시를 5월 초로 앞당겨 개설했다.

수협중앙회 공식 블로그는 주 3회 콘텐츠를 제작하며 웹툰과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도 각 월 1회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각 부서·조합 업무와 관련해 홍보가 필요한 부분을 적극 발굴해 콘텐츠 다양화에 나서기로 했다.


SNS 활성화 방안 컨설팅 결과 보고

수협중앙회는 수협 SNS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협 SNS 활성화 방안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난 6일 ‘수협SNS 활성화 방안 컨설팅 결과 보고 및 수협중앙회 블로그 개설’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 결과 보고에서는 수협 SNS 운영에 있어서 기존 수협 직원의 운영으로 인한 전문성 부족과 저작권에 대한 인식 부족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됐고, 농협, 산림조합 등 협동조합 중 선도적으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

수협 SNS 활성화 방안으로 수협중앙회 공식 블로그를 온라인 홍보 전진기지로 하여 수협 SNS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연계를 통한 입체적인 온라인 홍보 확산을 추진함으로써 ‘종합 온라인 홍보 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온라인 홍보 대행사(㈜웹브라이트)는 콘텐츠 지원, 디자인 제공,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스킨(배경화면) 지원 및 블로그와 타 채널을 연계한 앱(APP) 형태의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수협의 온라인 홍보 담당자들에 대한 콘텐츠 작성법, SNS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기로 하였다.


블로그 오픈 이벤트 실시

수협중앙회 블로그 공식 오픈을 기념하고 블로그 활성화 및 임직원과 대국민 관심 유도를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수협중앙회 블로그 ‘우리바다 푸른이야기’ 이벤트란에 수협중앙회 블로그 오픈 축하메시지를 덧글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본 이벤트에는 모바일문화상품권(10만원권)과 커피 기프티콘(온라인 선물 쿠폰)이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를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