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자’ 희망과 번영의 푸른 미래로
‘함께 가자’ 희망과 번영의 푸른 미래로
  • 수협중앙회
  • 승인 2012.11.08 14:54
  • 호수 16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선거 유력후보 모두 참석…해양수산부 부활 약속

▲ 지난 6일 열린 ‘전국 수산인 한마음 전진대회’에는 18대 대통령선거 유력주자인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안철수 무소속 후보가 참석해 수산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근혜 후보 “수산정책 근본부터 바꾸겠다” 
문재인 후보 “수산부국의 꿈 되살리겠다” 
안철수 후보 “FTA 피해 대책 점검하겠다”
 

전국 수산인들이 대동단결해 수산업의 위기 극복 의지를 다지며 수산부국의 함성을 토해냈다. 8000여명의 수산인들은 지난 6일 서울시청 광장에 집결해 ‘전국 수산인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고 수산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수산업의 존재가치를 만 천하에 알렸다. 

특히 이번 ‘전국 수산인 한마음 전진대회’는 18대 대통령선거 유력주자인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안철수 무소속 후보가 참석해 수산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들 후보들은 격려사를 통해 수산해양 정책을 일원화하는 해양수산부 부활을 약속했다. 이날 이종구 수협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수산업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고 수산인은 하나라는 단합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무엇보다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제하고 “수산업은 그 동안 수출산업의 선봉에 서서 국가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식량주권 확보에도 큰 기여를 해왔으나 이런 노력들이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하는 것 같아 늘 가슴이 아팠다”고 말하며 “희망차고 번영된 수산의 푸른 미래를 수산인들이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 안철수 무소속 후보가 나란히 참석해 격려사를 통해 어업인과 수산인들의 지원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수산업의 기반이 붕괴되고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며 “수산정책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 수산업을 확 바꾸기 위해 수산과 해양을 전담할 해양수산부를 부활시키겠다”고 선언했다.

문 후보도 “해양수산부를 부활해 잃어버린 바다를 되찾아 수산부국, 해양강국의 꿈을 되살리겠다”고 말하고 “수산인들의 소득안정을 지원하는 현행 직불성 예산의 지원대상과 규모를 크게 늘리고 남·북공동어로를 통해 새로운 어장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수산인들을 보호하고 수산업의 미래를 위해서 수산과 해양분야에서 관련 정책을 종합적으로 융합할 수 있는 정부기관을 설치하겠다”고 강조하고 “자유무역협정(FTA)의 피해대책을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산인들은 FTA 체결에 따른 피해어업인 지원, 어업인 소득보전 방안 마련, 해양환경 훼손으로 인한 수산피해 발생 방지, 자연재난복구비 지원기준 현실화, 외국인선원제도 관리부처 일원화, 수산물 유통활성화 인프라 구축과 협동조합은행 선진화 지원, 중국어선 불법조업 근본대책 마련 등을 건의 했다. 

이날 ‘수산인 한마음 전진대회’는 춥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어업인들과 수산업 종사자들이 대거 참여해 하나된 수산인들의 화합의 열기로 가득찼다. 식전행사는 ‘황금 어장을 꿈꾸며’를 주제로 풍어제를 열었다.

또 ‘대한민국 독도지킴이 깃발 꽂기’등 다양한 행사와 수산물 직거래 장터, 시식회, 문화공연 등에 서울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수산인들의 대동단결 현장을 지켜봤다.


관계기사 2·3면-'수산부국 재건의지 확고히…수산 현실 국민 에 전달 계기'기사
사진 이춘근 bestime@suhyu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춘광 2012-11-13 10:04:27
세계협동조합수산위원이신 이종구중앙회장님께서 방문하신 거문도는 수협역사상 의미있는 한해입니다.오색깃발을 태극기와 휘날리면서 수산한류를 지향하는 우리의 염원은 거문도뱃노래와 '떼배재현"의 어울림으로 미래를 향한 수산이 주는 아주 크나큰 내면의식운동으로
수산부국의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조윤영 2012-11-08 16:14:51
■ 축 최초 3억 출/금자 탄생! ■(운영자님죄송요)
■ WWW.RDC88.com 배팅만하세요 ■
(유사 사이트에 현혹되지 마세요) 즐겨찾기 추가!
(접속시 사용자가 많아 로딩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입방법,게임방법★되네 안되네★하지 마시고 모르시면 채팅,전화주세요
연예인,운동선수,정치계쪽에 종사하시는분들이 인정하는곳
강원랜드 이용하시던 회원들 대부분이 지금은
집에서인터넷으로 즐긴다는 바로 그 회사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