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꿈과 미래를… 어른, 향수와 추억을 찾아
어린이, 꿈과 미래를… 어른, 향수와 추억을 찾아
  • 수협중앙회
  • 승인 2011.06.23 13:56
  • 호수 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림수산식품부는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동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1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를 개최, 도시민들에게 농어촌 여름휴가 정보를 제공한다. 체험마을 사진

6월 23일~26일 양재동 aT센터에서도시민과 함께 개최
키워드 ‘그린랜드(Green Land), 여름 농어촌 정보 총망라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여름. 가족과 함께 보낼 여름 휴가지를 도심 속에서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2011년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aT센터에서 열린다.

도시와 농산어촌의 활발한 교류와 축제의 장이 될 ‘2011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전국 농산어촌 체험마을과 지자체 및 단체 등이 참여해 곧 다가올 여름휴가 계획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강원 횡성군 산채마을, 충북 영동군 금강모치마을, 경북 영덕군 차유어촌체험마을 등 전국 각지의 농산어촌 체험마을들이 참가해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특산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미리 맛보고 즐겨보게 함으로써, 도시민들의 휴가계획 고민을 한방에 날릴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키워드 ‘그린랜드(Green Land)’는 많은 이들이 꿈꾸지만 실존하지 않는 피터팬의 ‘네버랜드’와는 달리 손만 뻗으면 갈 수 있는 우리나라의 농촌, 산촌, 어촌을 의미한다. ‘그린랜드’는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꿈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곳이자 푸르른 녹음과 넉넉한 시골에 마음까지 느긋해 지는 곳이다.

'꿈'과 '향수'를 테마로 동선을 따라 100여개의 농어촌 마을을 특색별로 배치해 아이들은 꿈을 키우고, 어른들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마을별 이색적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즐길 수 있다.

행사장 내 공동체험장에서는 재미있는 곤충전시, 라이브(Live) 동물농장, 벌레잡이 식물 체험 등 직접 동·식물을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으며, ‘그린랜드’ 행사 컨셉에 부합한 ‘그린맨’들이 나서서 행사장 곳곳에서 안내자 역할을 수행한다.

또 관람을 원하는 어린이집에 미리 고무신을 나눠줘서 어린이들이 신고 오도록 하는 등,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시간을 초월하고 세대를 이어주는 타임머신과도 같은 공간이 될 것이다.

이 밖에 방문객의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편의를 위해 정책홍보관, 카페테리아, 특산물 판매 부스를 마련했다. 정책홍보관에서는 농어촌유학, Rural-20, 스마일 농어촌 운동 등의 도농교류활동과 농어촌의 아름다운 경관 등을 영상과 사진을 통해 입체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카페테리아에서는 바회마을의 표고버섯 탕수, 가평군청의 버섯구이 등 각 마을 및 지자체의 맛있고 이색적인 먹거리들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올해로 6번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마을 별로 특성화된 테마와 독특한 지역문화, 시골특유의 인심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향수와 설렘을 전하는 농어촌 체험마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우리가족 올여름 휴가 테마는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정해 보자. 아이들은 체험마을에서 꿈을 키워가고, 부모들은 어릴 적 향수에 설레는, 뜻 깊은 여름휴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