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선사고 예방 특별 릴레이 안전 캠페인 개최
어선사고 예방 특별 릴레이 안전 캠페인 개최
  • 배석환
  • 승인 2024.03.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조업 결의문 낭독 등 어업인 안전의식 개선에 기여

수협중앙회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릴레이 캠페인을 전국 주요 항ㆍ포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침몰ㆍ전복, 안전사고 등으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어업인 인명피해를 대비해서 어업인 안전의식 개선과 사고 예방을 위하여 마련됐다.

‘어선사고 예방 특별 릴레이 캠페인’은 어업인과 수협, 해경, 지자체, 한국해양교통공단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어선사고 예방과 어업인 인명피해 절감을 위한 사고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출항 전 안전 점검 및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어선위치발신장치(무선설비) 상시가동, 각종 사고 예방 수칙을 현장에서 지도ㆍ홍보해 어업인 안전의식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수협중앙회에서 전국 수협 조합장들이 모여 안전조업 실천 자정 결의대회를 통해 어업인의 안전조업 의지를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수협중앙회와 해양수산부는 어업 현장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2010년부터 매월 1회 전국 주요 항ㆍ포구에서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어선 안전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출항 전 안전 및 무선설비 점검 요령, 구명조끼 항시 착용 등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이행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정부도 어선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어선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