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어촌 현장소통 두번째 토크콘서트 개최
해수부, 어촌 현장소통 두번째 토크콘서트 개최
  • 조현미
  • 승인 2024.03.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 죽도해변서 해양관광 활성화 제고 방안 논의

해양수산부는 어촌·연안 관광을 통한 관계인구 확대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13일 양양 죽도해변에 위치한 웨이브웍스에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어촌·연안에 활력을 불어넣을 정책 마련을 위한 것으로 권역별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어촌・연안 활력 제고를 위한 종합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첫 번째 권역별 토크콘서트는 지난 2월 28일 남해권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귀어귀촌인, 귀어귀촌희망자, 어촌주민 등과 함께 귀어귀촌 활성화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현장에서는 주거, 일자리 등 유인책 마련, 지원정책이나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번 ‘찾고 싶은 연어톡’은 동해권을 대상으로 한 두 번째 현장소통 행보로써 해양 레저 종사자, 어촌주민, 전문가 등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참석자들과 함께 해양관광 활성화, 민간투자 확대, 해양문화 확산을 통한 어촌·연안 활력 제고 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세 번째 토크콘서트는 서해권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생산, 가공, 유통, 관광을 연계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화 확산을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