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1차 정기교육 시작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1차 정기교육 시작
  • 조현미
  • 승인 2024.03.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실시간 온라인 교육…다양한 기초 이론 습득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정기교육 1차(어업의 이해)를 시작으로, 연간 총 12차의 정기교육 운영계획을 지난달 29일 발표했다.

종합센터는 매월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정기교육뿐만 아니라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상시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기초 이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는 종합센터에서 운영하는 기초 이론교육을 수강한 후 지역별 귀어학교 등의 기관에서 5주 이상의 현장 실습교육을 수강하며 체계적으로 귀어귀촌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개시된 귀어귀촌 정기교육은 예비귀어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종합센터에서 추진하는 교육으로, 대면 또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사와 소통하며 어업 및 양식업 기초 이론부터 우수귀어귀촌인 사례, 어촌 비즈니스 등 다양한 기초 이론을 습득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총 1565명의 교육생들이 정기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종합센터는 올해 정기교육에 귀촌, 어촌비즈니스 등 어업 외 교육 과목을 확대하여 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귀어귀촌인 및 어촌 현장 관계자 등 새로운 강사 인력풀을 발굴하고, 교육생 피드백을 기수별 교육 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강의 품질을 제고한다.

이번에 첫 개시한 2024년 귀어귀촌 정기교육(1차) 역시 ‘어업(수산)의 이해’라는 주제로 어선어업과 양식업의 기초 이론과 함께 업종별 우수 귀어귀촌인들의 귀어귀촌 정착 현장 사례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업종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선배 귀어귀촌인들까지 직접 만나며 정보를 얻고 소통할 수 있다.

향후 종합센터는 상시 온라인교육, 귀어학교 등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이 안정적으로 어촌에 정착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귀어귀촌 정기교육 관련 기수별 일정 및 교육 과목과 상시 온라인교육, 지역별 귀어학교 등 교육 관련 모든 정보는 귀어귀촌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