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차세대 통합 메시징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 강화
Sh수협은행, 차세대 통합 메시징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 강화
  • 김병곤
  • 승인 2024.01.11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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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고객 메시지 통합관리체계 강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구현

수협은행은 수협은행과 수협 회원조합 상호금융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통합 메시징시스템(UMS)’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11일 밝혔다.
통합 메시징시스템은 문자나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앱Push, E-mail, FAX 등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채널로 빠르고 안전하게 알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알림 시스템이다.
수협은행은 이번 고도화사업을 통해 분산되어 있던 대고객 메시징 채널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했으며, 수협은행과 수협 회원조합 고객을 아우르는 범수협 금융 이용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금융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대고객 메시지 발송 통합 관리 뿐 아니라 △메시지 템플릿 체계화 △금융규제 관련 검증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마케팅 확대 등의 부수적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강신숙 은행장 취임 이후 디지털 전환에 속도감을 높이며 데이터 활용 기반 대고객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대고객 소통채널이 비대면 중심으로 변화한 만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알림 메시지를 안전하게 수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광고문자 발송은 최대한 제어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에 의거한 계약서류 교부 등 금융규제를 철저히 준수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수협은행은 수협은행과 수협 회원조합 상호금융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통합 메시징시스템(UMS)’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수협은행과 수협 회원조합 상호금융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통합 메시징시스템(UMS)’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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