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한국감사인대회 ‘감사품질혁신상’ 수상
수협중앙회, 한국감사인대회 ‘감사품질혁신상’ 수상
  • 이의인
  • 승인 2023.12.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7일부터 양일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감사품질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는 ‘The Great Transformation ;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더 나은 미래로의 도약’이란 주제로 모범감사사례 공유와 함께 내부감사, 전략혁신, 청렴윤리 등에 공이 큰 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수협중앙회는 해양수산부문 공공기관 및 유관단체 중 유일하게 상을 받았으며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감사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사후 적발 위주의 감사에서 사전예방적 감사로의 전환 △회계ㆍ법률 전문가 등 자문을 통한 감사처분의 객관성ㆍ정당성 확보 △금융ㆍ유통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고려한 전문 검사역 양성 등 지속적으로 감사품질 혁신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개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그간 축적해 온 감사 노하우와 모범감사 사례 등을 국내외 감사인 등 400여명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규옥 수협중앙회 감사위원장은 “앞으로도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감사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감사품질을 높여 수협중앙회가 어업인을 위한 협동조합으로서 투명하고 청렴하게 거듭날 수 있도록 감사인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