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실리도항에 편의시설 들어선다!
창원시 실리도항에 편의시설 들어선다!
  • 이의인
  • 승인 2023.12.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창원시 실리도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용역 설계 공모 시작
’24.1.4.(목) 접수, ’241.12.(금) 최종 당선작 발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창원시 실리도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창원시 실리도항 어촌뉴딜사업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지역특산품 햇홍합을 보유한 실리도 내 편의시설 및 어항시설 설치를 통한 어업인의 정주여건을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햇홍합 특화센터(연면적 449.83㎡)를 신축하여 햇홍합을 비롯한 특산물 전시장, 마을카페, 그리고 주민교육장 등 주민복지 및 문화 체험 공간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복지회관(연면적 163.90㎡) 리모델링으로 노후화된 지역민들의 건강복지를 위한 공간을 개선한다.

공모 참가등록은 12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내년 1월 4일 제안서를 접수하고 내년 1월 9일 발표와 심사를 거쳐 오는 1월 12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www.fipa.or.kr) 접속 후 ‘알림·소식→새소식→공고/공모’에서 상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본 건축설계공모를 통하여 창원시 실리도항의 어촌 인프라를 확충하여 정주여건 개선과 새로운 관광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