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가기 전 인천 중구 포내마을과 경남 통영 궁항마을 들러보세요
올해가 가기 전 인천 중구 포내마을과 경남 통영 궁항마을 들러보세요
  • 이의인
  • 승인 2023.12.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는 2023년 체험부문 일등어촌을 차지한 인천 중구 포내어촌체험휴양마을과 경남 통영시 궁항어촌체험휴양마을이 선정됐다.

인천광역시 중구에 있는 포내어촌체험휴양마을은 소라를 활용한 실내 공예체험과 서해안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2023년 어촌마을 등급평가에서 체험 부문 일등어촌을 차지한 바 있다.

인근에는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와 호룡곡산이 있어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어촌마을 ‘워케이션(Work+Vacation)’이 가능한 공유 사무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어촌에서 일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경상남도 통영시에 있는 궁항어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 앞 갯벌에서 바지락과 고둥을 잡는 갯벌체험을 하고 실내 체험안내센터에서 전복 껍데기를 이용한 나전칠기 열쇠고리도 만들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다.

특히 마을 인근에 있는 만지도, 연대도 등 섬 여행도 즐길 수 있고 통영 케이블카와 루지(특수제작된 카트를 타고 내려오는 기구) 등 놀거리도 가득하다.

여행을 즐긴 후에는 어촌계 공동숙박장소인 궁항어촌체험마을 민박에서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도 있다.

12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에 관한 자세한 관광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