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구보증금 표식 보안 강화로 위·변조 예방!
어구보증금 표식 보안 강화로 위·변조 예방!
  • 이의인
  • 승인 2023.11.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 한국조폐공사, 어구보증금 표식 보안 강화를 위한 협약체결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은 어구보증금제도* 운영에 사용되는 어구보증금 표식의 위·변조 등 보안 강화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수산자원공단은 한국조폐공사의 특허 기술인 위·변조 방지 기법을 어구보증금 표식 제작에 적용하여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한국조폐공사는 자체 보유 기술을 수산업 분야에까지 확대 적용하게 되었다.

이는 향후 어구보증금제도의 확대 운영에도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지난 3월에 어구보증금관리센터를 설립하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어구보증금제도 준비의 일환으로 시범운영, 보증금 관리시스템 구축, 교육·홍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폐어구 회수관리 등 제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협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고 있다.

권오승 한국수산자원공단 수산진흥본부장은 “2024년 1월 12일 어구보증금제도 시행을 앞두고, 어구보증금 표식의 위·변조 방지에 대한 보안을 강화한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제도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어구보증금관리센터를 중심으로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제 어구보증금제도 준비가 막바지에 접어든 만큼 제도에 참여하는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