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 수협 회장, 충청지역 현장 경영 나서
노동진 수협 회장, 충청지역 현장 경영 나서
  • 김병곤
  • 승인 2023.11.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 관내 조합장들과 현장의 소리를 듣는 간담회
수산현안 대응방안 모색 및 현장 애로사항 청취
노 회장, ‘명예 해양수산 신지식인’으로 위촉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지난 20일 태안남부수협에서 충청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열고 어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노회장은 충청지역 관내 조합장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충청지역의 수산현안 관련 의견들을 청취하고 수산업의 발전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관내 조합장들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중앙회 차원의 대책마련과 해상풍력 개발 및 바다모래 채취 등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노 회장은 “어업현장에 귀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며 “중앙회도 어업인들이 맘편히 조업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과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지난 20일 태안남부수협에서 충청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열열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지난 20일 태안남부수협에서 충청지역 조합장 간담회를 열었다.

같은 날 노회장은 한국해양수산신지식인중앙연합회(회장 문승국)가 개최한 ‘해양수산인재 육성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해양수산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연합회 측으로부터 ‘명예 해양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돼 위촉패를 수여받았다.
해양수산 신지식인은 수산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 개발로 수산업·어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수산인력 양성 및 어촌발전에 기여하는 자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