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서산 중리마을과 속초 장사마을로 떠나보세요!
가을엔 서산 중리마을과 속초 장사마을로 떠나보세요!
  • 이의인
  • 승인 2023.11.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11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 ‘2023년 일등어촌’으로 선정된 충청남도 서산시 중리마을과 ‘숙박부문 일등어촌’인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장사마을을 선정하였다.

충청남도 서산시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은 2023년 어촌등급평가에서 전 부문(체험, 숙박, 음식) 1등급을 받은 어촌이다.

세계 5대 청정 갯벌 중 하나인 가로림만에 위치해 있어 넓게 펼쳐진 갯벌에서 바지락, 고둥 등을 잡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중리마을의 특산물인 감태를 넣어 만드는 초콜릿 만들기 체험 등 실내체험도 가능하고 마을에서 운영하는 어촌계 공동숙박인 수산학교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에 있는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은 숙박시설의 안전, 위생 상태, 운영 관리가 우수하여 2023년 숙박부문 일등어촌으로 선정되었다.

어촌계에 있는 펜션은 4인실부터 8인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방이 있으며, 바다캔버스, 바다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마을 바로 앞에는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장사항 활어회 직판장과 바다가 보이는 카페‘카페장사(어촌계 운영)’도 있어 푸짐한 식사와 달콤한 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1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에 관한 자세한 관광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