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바다, 우리 식탁 안전합니다“ 유통업 종사자‧소비자와 소통 이어간다
”우리 바다, 우리 식탁 안전합니다“ 유통업 종사자‧소비자와 소통 이어간다
  • 이의인
  • 승인 2023.06.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6. 28.(수)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현장 점검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6월 28일(수) 서울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을 찾아 수산물 유통 현장을 점검하고,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등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유통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수산물 안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우려가 커짐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수산물 안전관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수산물 유통·소비 업계 및 소비자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 부산자갈치시장(6.1), 노량진수산시장(6.2), 국제수산물도매시장(6.7), 인천종합어시장(6.8), 소비자단체(6.9), 유통업계(6.16), 천일염 유통업계(6.21)

이번 현장점검에서 송 차관은 먼저 가락몰(mall)을 방문하여 시장을 찾은 국민과 상인에게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과 소비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이어서, 시장의 유통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산물 안전 설명회를 주재하며 정부가 추진 중인 수산물 안전관리 정책을 설명하고, 향후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의 애로사항 등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우리 바다, 우리 식탁, 우리 수산물은 안전하다고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에 기반한 소통과 투명한 정보 제공으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