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교육기관, 어업인 교육 질 높여 어선 사고 방지
해양수산 교육기관, 어업인 교육 질 높여 어선 사고 방지
  • 이의인
  • 승인 2023.06.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해양수산연수원-해양수산인재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안전교육 전담 공동 협의체 구성…전문 교육교재 공동개발
교육 인력 양성…사고 예방·대처 요령 교육 집중

해양수산 전문 교육기관들이 어선사고 저감을 위해 어업인 안전교육 전담 기구를 설치해 운영한다.

또 어업인 안전교육 전문인력 양성과 사례 중심의 교육교재도 개발한다.

수협중앙회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21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는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 양병채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각각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상호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례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들은 또 이 협의체를 중심으로 어선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교육교재 개발에 공동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안전조업 교육 전문인력을 대거 양성해 어업인들이 어선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수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간 7만여 명 수준의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에 대한 수혜 범위를 늘리고, 안전교육의 질도 개선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수협은 국내 해양수산분야 전문 교육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어업인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업인 안전과 생명을 지켜 나가는 데 큰 진전을 이루도록 상호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