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 실천
수협,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 실천
  • 조현미
  • 승인 2023.02.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경제 슬로건 확정, 진취적 활동 ‘시작’
올해 사업 추진 방향은 ‘경제사업 지속성장 및 가치 제고’

수협이 경제사업 슬로건을 확정하고 진취적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슬로건은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다. 수협 경제 슬로건의 담긴 의미와 올해 경제 사업의 활동 방향을 짚어봤다.

◆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
수협 경제사업은 올해 슬로건으로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을 설정했다. 변화의 파도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넘어, 변화의 주체가 되어 혁신을 주도하고 수산업 선도하는 수협 경제사업으로 도약하자는 의미다.

지난해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공모를 통해 수협중앙회와 자회사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고 총 45건의 공모 결과 가운데 ‘변화를 넘어 혁신 OVER the WAVE!’가 선정됐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올해 사업방향으로는 경제사업 지속 성장 및 가치 제고를 설정했고 중점추진과제는 △내실경영을 통한 효율적인 경제사업관리방안 구축 △회원조합 경제사업 안정적 운영지원 △수산물 판매 증대를 위한 판촉전략 효율성 모색 △공판사업 구조개선을 통한 사업 활성화 추진 △자회사 사업 활성화 및 수익성 강화 추진을 세웠다.

◆ 경제사업 지속성장 및 가치 제고
특히 중점추진과제 가운데 내실경영을 통한 효율적인 경제사업관리방안 구축을 위해서는 중앙회 경제통합시스템 재구축 ISP 실시, 경제사업 인력 운영 효율화, 예산 및 조세업무 효율을 위한 ‘찾아가는 예산·세무컨설팅’을 추진한다.


또한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강화, 전시‧박람회 참여 지원을 통해 판매사업 강화를 꾀하고 소비지분산물류센터 운영활성화 및 보관물량 확대, 공정개선 및 가공물량 확대를 통한 수익 개선, 군장병 선호도 향상을 통한 수산물 급식 비중 확대 등 통해 수산물 보관・가공・납품 업무 고도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회원조합 경제사업 안정적 운영지원을 위한 방안은 수산물 물류환경 개선(정부사업) 지원, 위판장 현대화(정부사업) 회원조합 참여 유도, 회원조합 산지경매사 양성 교육(자격시험 대비) 실시, 수산업 분야 농사용전력 단계적 확대적용 건의 등이다.


수협 경제기획부 관계자는 “이번 슬로건 선정으로 경제사업 전 임직원이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통해 슬로건 의미처럼 경영환경을 둘러싼 파도를 넘어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경제사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