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변화혁신 통한 가치창출’ 경영비전 제시
수협중앙회, ‘변화혁신 통한 가치창출’ 경영비전 제시
  • 조현미
  • 승인 2021.12.01 18:00
  • 호수 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수협 비전·경영목표·전략방향·추진과제 수립

수협이 지난달 24일 경주시수협 본소에서 이영웅 경주시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과 비상임임원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최종결과를 발표하고 경주시수협의 비전, 경영목표, 전략방향,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중앙회는 ‘변화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 및 ‘조합원에게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경주시수협’이라는 비전과 2025년까지 △순자본비율 8% 이상 달성 △상호금융사업 대출금 2500억 원 △공제사업 60억 원 △경제사업 500억 원 등의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전략 방향으로는 △소통과 동기부여를 통한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 △실행력 강화를 통한 상호금융 수익성 증대 △경제사업 규모 확대 및 경쟁력 강화 등이 제안됐다.

수협은 2008년 회원조합 경영컨설팅을 시작한 이래 총 69개 조합에 미래 비전과 경영목표와 전략을 제안하는 등 회원조합 경영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경영컨설팅 종료 이후에도 3년간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목표이행을 위한 선순환체계를 이루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사후관리 컨설팅을 신규 추진해 전략과제 재점검을 통해 컨설팅 효과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이영웅 경주시수협 조합장은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해 제시된 경영목표와 전략과제를 전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강한 수협을 만드는 것에 모든 임직원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신숙 수협 부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등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경영목표와 전략과제를 경주시수협이 실현해 초우량수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