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수협 실현 위한 ‘1부서 1청렴 실천과제’ 실시
청렴수협 실현 위한 ‘1부서 1청렴 실천과제’ 실시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5.04 19:36
  • 호수 5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 자율 개선 위한 ‘1부서 1청렴 실천과제’ 연중 운영

수협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전체 조직 구성원이 참여하는 ‘1부서 1청렴 실천과제’를 5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1부서 1청렴 실천과제’는 조직문화·예산집행 등 업무전반에 관한 사항 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반부패·청렴 과제를 각 부서 및 지사무소별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발굴·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서원 청렴교육 실시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청렴따라잡기 스터디 운영 및 △청렴소통 데이(Day) 운영 등 청렴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자율적으로 구성·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통해 반복되는 업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를 근절하는 한편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바탕으로 어업인과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본부부서 위주로 ‘1부서 1청렴 실천과제’를 시범 운영했으나 올해에는 본부부서 외에 전체 지사무소까지 동 시책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수협은 이외에도 △고위직 청렴메시지 릴레이 △청렴마일리지 제도 △청렴지킴이 운영 등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중이며 청렴문화를 생활화하고 다른 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준법감시실 관계자는“1부서 1청렴 실천과제를 통해 직원들이 생활속에서 청렴을 실천하면서 반부패·청렴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반부패 청렴문화를 널리 확산·전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