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
  • 수협중앙회
  • 승인 2011.01.06 10:34
  • 호수 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어촌출신 대학생들에 대한 교육기회 확대와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2011학년도 농어촌출신 대학생 1학기 학자금 융자 신청을 1월 3일부터 2월 4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2011학년도 1학기부터는 예년과 달리 학자금 융자신청 접수를 신입생에 대하여는 1월 3일부터 1월 14일까지, 재학생에 대하여는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받게 된다.

지난해까지는 신입생과 재학생의 융자기간이 같아 신입생의 경우 자비로 먼저 등록한 후 학자금을 융자받아 갚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부터는 신입생들에게 적기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이번 학기부터는 신청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그동안 미성년자(만 20세 미만)인 학생들이 제출하였던 친권자 동의서 등을 제출하지 않도록 서류를 간소화했다. 올해 약 7000여 명의 미성년자 학생들이 서류간소화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학자금 융자금액은 등록금(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내에서 신청액 전액을 지원하며 지원금액에 대해서는 무이자로 졸업 후 2년 후부터 1학기당 1년 단위로 8년간 상환하면 된다.

올부터는 종전에 졸업 후 1년이었던 융자금 거치기간을 졸업 후 2년으로 1년 연장해 취업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융자금 상환부담을 덜어주도록 개선했으며 이에 필요한 예산 150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지원요건은 학생의 학부모가 농어촌 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해야 하며 학부모가 농어업에 종사하여야 한다. 대학생 본인이 농어업인의 경우에도 지원된다.

학자금 융자를 원하는 농어촌 출신 대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기간 내에 기타 증빙서류와 함께 소속대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