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해양수산 창업기업 종합 지원
유망 해양수산 창업기업 종합 지원
  • 이명수
  • 승인 2020.04.14 19:40
  • 호수 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온라인 설명회

유망한 해양수산 창업기업에 대한 종합적 지원이 이뤄진다. 

해양수산부는 2020년 해양수산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설명회를 지난 14일부터 진행에 들어갔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창업기획자가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의 초기 사업화를 위해 창업 교육, 전문상담, 사업화 자금, 투자 유치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해양수산 창업기획자인 (주)엠와이소셜컴퍼니, (유)로우파트너스, 와이앤아처 주식회사, 제피러스랩 등 4개사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창업기획자별 지원 내용, 보육기업 선정 절차 및 기준 등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1:1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오는 24일까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을 검색하면된다. 설명회 자료는 해양수산창업정보시스템(www.kimst.re.kr/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16일부터 24일 오후 4시까지 ‘해양수산창업정보시스템’ ‘공고·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기업은 최대 2곳의 창업기획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마다 지원 내용과 선정 절차 등이 다르므로 지원자는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각 창업기획자의 지원 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