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든다”
수협은행,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든다”
  • 김도빈
  • 승인 2019.09.18 20:36
  • 호수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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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은 감정 노동, 업무 과다 등 직무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행복찾기 서비스’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스트레스 자가진단부터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대면상담까지 총 4단계로 운영되며 1단계 자가진단 즉시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와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해 전문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은 △업무환경, 동료관계, 업무적합성 등 직무 관련 스트레스 △우울·불안·분노 등 개인의 정서와 심리변화 △워라밸, 부부관계, 양육문제 등 가정문제까지 다양하며 상담비용은 전액 수협은행이 부담한다.   

아울러 상담 신청자와 상담일정, 상담내용 등 민감한 사적정보를 철저히 비밀로 보장하기 위해 상담 프로그램 일체를 외부 전문 상담센터에 위탁해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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