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창원서부수협 경영컨설팅 실시…성장 방안 구체화
수협중앙회, 창원서부수협 경영컨설팅 실시…성장 방안 구체화
  • 김완수
  • 승인 2019.07.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선목표 제시하고 상호금융·경제·조직 부문별 맞춤형 전략 방향 제안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지난 23일(화) 창원서부수협에서 이진용 조합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컨설팅 최종발표회를 열고 2023년까지의 경영목표로 총사업 규모 600억원, 순자본비율 6% 달성을 제시하는 등 조합의 성장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체계를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상호금융 세일즈 역량 강화 △상호금융 영업점 운영 효율화를 위한 이전계획 마련 △찾아가는 서비스 강화를 통한 상호금융 실적증대 △HACCP 가공시설 수익성 강화 △조직 변화관리 방안 마련 △조합 신뢰 구축 활동 강화 등 상호금융·경제·조직 부문별 맞춤형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진행됐다. 중앙회는 수시로 조합을 찾아 현장 컨설팅을 진행해 조합 임직원이 조합의 경영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상호금융 영업점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세일즈 실행력 강화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박종근 수협중앙회 회원지원부장은 “창원서부수협의 실질적인 경영개선과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전략과제별 실행방안을 조합이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2008년부터 신청조합을 대상으로 심층 경영진단과 분석을 진행해 경영개선 전략을 제안하는 경영 컨설팅을 실시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