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어촌사랑 체험 대폭 활성화한다
어린이 어촌사랑 체험 대폭 활성화한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8.11 20:58
  • 호수 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단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수협이 매년 여름철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어촌사랑 체험행사’가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수협은 이를 위해 ‘어린이 어촌사랑 체험단’ 온라인 커뮤니티을 적극 운영하기로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참여 어린이들에 대한 지속적 관리로 어촌과 수산물에 대한 친근감을 더욱 고취시키고 수협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수협은 앞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연중 운영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상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네이버 카페 ‘수협사랑(http://cafe.naver.com/suhyuplove)’을 개편 운영하고 어촌사랑 체험단 운영 관련 카페인 점을 감안해 카페 이름을 ‘어촌사랑’으로 변경했다.

일반회원 참여도 제고를 위해 어촌사랑 체험단 중심으로 메뉴도 개편했다.

또 어촌사랑 체험단 참가자들의 회원가입을 의무화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체험단 참가 신청단계부터 회원가입을 의무화하고 체험캠프 사진을 제공하며 참가후기 등을 게시해 회원가입을 유도키로 했다.

수협은 이와 함께 수협직원을 제외한 어촌사랑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우수 활동자를 선정, 포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어촌체험(여행)기, 어촌체험 사진, 수산물 요리 등 어촌, 수산물, 바다와 관련된 다양하고 유용한 자료와 정보를 올리거나 댓글을 등록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회원을 우수 활동회원으로 선정할 방치침이다.

수협은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수협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어촌과 수산물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홍보 활성화, 사업효과 극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어촌사랑 체험단 ‘해피빈’ 활동도 적극 전개키로 했다.

‘해피빈’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사이트(happybean.naver.com)로 기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네티즌과 후원단체를 도움이 필요한 공익단체(해피로그)와 이어주는 곳이다.

어촌사랑 체험단 해피빈은 ‘어촌마을 우리함께 지켜요’라는 제목으로 개설해 체험단원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