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어촌어린이 도시문화체험
2010 어촌어린이 도시문화체험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5.26 19:07
  • 호수 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나들이에 웃음꽃 ‘활짝’
▲ 발대식. 수협은 지난 24일 강당에서 2010년 제 1기 어촌어린이 도시문화체험 발대식을 갖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 신기한 미래세계에 흠뻑 빠졌어요. LG 싸이언스홀 방문
어촌어린이들이 도시 나들이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수협은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1차 어촌어린이 도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촌어린이들의 도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촌어린이 도시체험은 수산의 미래주역인 어촌어린들에게 도시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와 어촌간 교류 촉진을 통해 수협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매년 세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수협은 지난 24일 수협 2층 강당에서 어촌어린이 도시문화체험 발대식을 갖고 27일까지 계속되는 체험행사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영태 수협 지도상임이사는 발대식에서 “체험기간 동안 다양한 도시체험을 통해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많은 추억을 담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어촌어린이 47명이 참여했으면 어린이들은 3박 4일동안 수협 방송국과 국립중앙박물관, 청와대 등을 견학하게 된다. 또 4D 영화관람, 용인 에버랜드 놀이시설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한다.

▲ 나 PD 맞냐? 어린이들이 수협방송국(FBS)을 견학, 수협방송이 전국에 보내지는 제작과정을 이해하는 한편 카메라 등 방송장비를 직접 다루기도 했다.
▲ 대한민국 지킴이가 될래요. 전쟁기념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나라를 지키고 보호하는 결연한 의지를 다지면서 당당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여기는 본부 지금 바다는 어떤가요? 수협 어업정보통신국에서 무선체험을 하고 있다.
▲ 용인 에버랜드 입구에서 기념사진 찰칵

▲ 옛날 유물이 이렇게 많아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역사공부를 한 뒤 덕수궁을 돌아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