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간 협동과 화합을 통해 공공의 선을 함께 나누다”
“협동조합간 협동과 화합을 통해 공공의 선을 함께 나누다”
  • 김병곤
  • 승인 2023.12.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 지역사회 위해 사회공헌활동 나서
연탄은행, 아·태재난관리한국협회, 오순절평화의마을에 7천만 원 기부
수협중앙회를 비롯한 협의회 협동조합정신 실천
한국협동조합협의회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며 협동조합의 기본가치를 제고하고 지역사회 나눔실천에 나섰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며 협동조합의 기본가치를 제고하고 지역사회 나눔실천에 나섰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총 7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협동조합의 기본가치를 제고하고 지역사회 나눔실천에 나섰다.
수협중앙회를 비롯한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지난 26일 아이쿱 수원영통센터에서 연탄은행·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 및 오순절평화의마을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연탄은행 부산,속초,남제천,동두천,포항지부에 각 1000만 원씩 총 5000만 원을 전달했고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에 1000만 원, 오순절평화의마을에 1000만 원 등 총 7000만 원의 기부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이외에도 과거 산불피해성금, 자립준비청년 주거비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지역사회 사각지대의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며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오늘 기부금 전달의 경우 수협중앙회를 비롯한 국내 여러 협동조합간 화합과 협동을 통해 공공의 선을 함께 나눈다는 데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전체 상호금융권과의 교류 강화를 통해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지키고 나아가 취약계층의 사회적 · 경제적 지원을 통한 협동조합 정신을 실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는 수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아이쿱생협연합회로 구성된 협동조합간 협의체로 2009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 협동조합 회원기관과의 연대강화를 통하여 국제협동조합연맹(ICA)회의·사회적경제박람회등 행사에 공동으로 참가하며 협동조합의 가치확산과 권익증진을 위한 제반행사등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