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대형마트 4개사에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할인행사 내실화, 수산물 소비 동향 파악을 위한 자료 공유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지난 13일 수협은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해양수산부와 함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리테일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수협은 우리 수산물 안전 확보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 정부, 유통업체와 힘을 합쳐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일본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 이후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예비비 800억 원을 추가 투입하여 수산물 할인행사 개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상시 시행, 제로페이 상품권 발행 확대 등 다각적인 소비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참여하는 수산물 할인행사는 정부 할인율을 20%에서 30%로 확대하고, 1인당 할인 한도도 1만 원에서 2만 원으로 상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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