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해수부·수협 긴밀 협력
포스트 코로나, 해수부·수협 긴밀 협력
  • 이명수
  • 승인 2021.03.10 18:09
  • 호수 5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 수협 방문 경제사업 활성화 협업 모색
수협, 온택트 마케팅·언택트 맞춤형 수산간편식품개발 주력
문 장관 포스트 코로나 기회삼아 차질없는 사업활성화 주문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본부 찾아 어업인 무선교신 격려도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본부에서 조업 중인 어선과 무선교신을 통해 어업인을 격려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본부에서 조업 중인 어선과 무선교신을 통해 어업인을 격려했다.

코로나19 극복에 혼신을 다하고 있는 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가 포스트 코로나 대응에 손을 맞잡았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이 지난 10일 수협중앙회를 방문해 임직원 간담회를 갖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 수협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강조했다.  

문 장관은 2019년 4월 3일 취임한 후 1주일만에 첫 해양수산현장으로 선택해 수협중앙회를 찾은 뒤 지난해 2월 13일 이후 3번째 수협중앙회를 방문했다. 

코로나 악재를 극복하기 위한 해수부와 수협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더욱 깊어가는 대목이다.  

문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언택트 시대 맞춤형 수산간편식품 개발과 수산물 소비촉진을 통한 어업인 경영안정 등 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어업인 지원 강화 및 수산현안 해소 방안도 모색했다.  

문 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수협 차원의 수산물 소비촉진과 수출 활성화 등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을 차질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장관은 이날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본부를 방문해 바다현장에서 조업 중인 어업인과 무선교신을 통해 안전을 점검하고 격려했다. 

수협중앙회는 이날 포스트 코로나 대응 수협 경제사업 활성화 보고를 통해 △온택트 마케팅 활용 수산물 판매 활성화 △수산물 소비촉진 지원 및 비대면 홍보 강화 △수산물 온라인 수출 활성화 지원 △언택트 시대 맞춤 수산간편식품 개발 등에 주력키로 했다. 

수협은 수산물 대표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홈 쇼핑 판매지원을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에 힘쓰기로 했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판매방식인 라이브 커머스와 텔레비전 커머스(T-커머스) 채널을 활용한 수산물 판매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프라인 수산물 전문매장와 비대면 소비시장 수출 확대 및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비대면 판매채널을 통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비대면 홍보·판매채널을 강화 등 온라인 수산물 홍보,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해외 수협무역지원센터와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 운영, 거래선 발굴 지원을 위한 국제수산박람회와 무역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수산물 수출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편리성이 강화된 수산간편식품 개발과 판매채널별 전략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도 개발키로 했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산지위판장 현대화, 수산 통합 온라인 플랫폼 구축, 양어용 배합사료 공장 건립, 학생 식재료 바우처 지원사업 참여 등 경제사업 현안해소를 위한 해수부 지원을 요청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 10일 수협중앙회를 방문해 수협 임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협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 10일 수협중앙회를 방문해 수협 임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협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