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보험, 편의성과 효율성 높인다…TM(텔레마케팅)시스템 고도화 추진
수협보험, 편의성과 효율성 높인다…TM(텔레마케팅)시스템 고도화 추진
  • 김완수
  • 승인 2019.05.22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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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상담업무와 청약업무 일원화하고 신속·정확한 고객확인 서비스 도입
자체개발 통한 유지보수비 절감…11월 중 시스템 오픈 예정

수협보험이 상담·청약업무 일원화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와 고객확인 절차 강화를 위한 진위 여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TM(텔레마케팅)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

 

수협보험은 일원화를 통한 업무처리 간소화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자금세탁방지시스템을 강화를 통한 투명한 고객확인으로 보안 안정성을 높인다. 

 

또 수협보험 통합메시지시스템과 연계한 문자 서비스 프로그램도 개발해 TM센터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개발은 외부용역이 아닌 IT관리실을 통한 자체개발로 진행돼 시스템 유지보수 비용 등 예산 절감뿐만 아니라 자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회로 작용될 것이란 분석이다.

 

수협중앙회 공제보험부는 오는 10월 개발 및 테스트를 거친 후 11TM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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