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내산 수산물 홍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내산 수산물 홍보
  • 수협중앙회
  • 승인 2014.07.24 16:50
  • 호수 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수산물 중화권 시장 공략

해양수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홍콩 최고급 호텔인 그랜드하얏트에서 한국산 프리미엄 수산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홍콩 그랜드하얏트 호텔과 연계해 역대 최다 종류의 한국산 프리미엄 수산물을 재료로 사용해 한국 전통요리뿐만 아니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퓨전요리를 활용한 시연·시식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한국 수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식자재로서의 공급 가능성을 확인했다.

17일 개최된 ‘한국 프리미엄 수산물 홍보행사’ 개막식은 호텔 내 유명뷔페인 ‘Grand Cafe’에서 진행됐으며, 한국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특별히 수석요리사를 초청해 한국산 광어, 해삼, 신선굴 등 약 20여 가지의 수준 높은 요리를 직접 선보였다.

또 이날은 현지 대형유통업체 대표뿐만 아니라 현지 유력 수산물 수입바이어는 물론 현지 미식관련 신문사·잡지 언론인 등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 한국 수산물의 우수성 및 특장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도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란 슬로건 아래, 한국의 우수한 수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한국 전통요리를 11일간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외식산업의 메카, 동서양 식품의 최대 마켓테스트 장인 홍콩시장에 최초로 한국산 프리미엄 수산물의 홍보행사를 그랜드하얏트에서 개최함에 따라 다양한 한국산 수산물의 현지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이번 홍보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한국산 프리미엄 수산물의 홍콩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