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고객만족도(CS) 최고 수준
수협은행 고객만족도(CS) 최고 수준
  • 수협중앙회
  • 승인 2010.01.21 09:59
  • 호수 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CS기관 ‘나이스 R&C’실시 1위

▲ 2/4분기 비교대상 은행별 점수
수협은행의 고객만족도(CS) 수준이 은행권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금융권 고객만족도(CS) 전문 조사기관인 나이스R&C가 수협 외 5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 2/4분기 영업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6.6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근무자세, 상담스킬, 고객 욕구 파악 등 21개 항목에 대해 차등 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조사결과 전체 은행 평균은 82.15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본부 차원에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CS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직원별 CS 마일리지를 관리해 우수 직원을 포상하고 영업점에서는 친절 우수 직원인 CS리더가 직원 교육 및 고객 접점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