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지역축제 ‘보령 머드축제’, ‘영광 갯벌축제’
7월의 지역축제 ‘보령 머드축제’, ‘영광 갯벌축제’
  • 수협중앙회
  • 승인 2012.07.05 13:42
  • 호수 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의 지역 축제행사로는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보령 머드축제’가 7월 14일~7월 24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이번 보령 머드축제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보령 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로 해수욕과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해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mud powder)을 이용한 머드마사지(해변셀프 마사지, 첨단머드마사지체험)와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셀프마사지존, 보디페인팅, 갯벌극기체험, 대형머드탕 등 22가지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보령특산품과 축제캐릭터 상품이 전시판매된다.

또 성대한 개막공연과 함께 행사기간 중 축하공연과 야간 불꽃쇼 등이 이어져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머드체험 행사에는 대형머드탕,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인간마네킹, 캐릭터인형, 갯벌극기훈련체험, 갯벌스키대회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연계행사로는 전국사진공모전, 우리가락풍물체험, 관광객과 함께하기, 요트퍼레이드, 보령머드 시티투어, 머드화장품 세계화 학술세미나, 머드 국악체험 부스운영, 어린이 머드캐릭터 이름표 달아주기 등이 펼쳐지게 된다.

또 전남 영광 백바위해수욕장에서는 ‘제4회 영광 갯벌축제’가 개최돼 관광객들을 체험의 바다로 유혹한다. 갯벌축제 역시 굴비의 고장답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은 물론 각종 행사가 펼쳐진다.

 

7월 축제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