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가을 수산물 축제 2제
풍성한 가을 수산물 축제 2제
  • 김병곤
  • 승인 2011.11.03 11:37
  • 호수 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어 수산물 한마당 축제’
  ‘우리 입愛 우리 수산물, 우리 건강愛 우리 수산물’

수산물 20여개 품목 할인 판매

‘풍어 수산물 한마당 축제’가 지난달 28일과 29일 충남 서천군 마서면 김인전 공원(금강하구언 둑)에서 열렸다. ‘우리 입愛 우리 수산물, 우리 건강愛 우리 수산물’을 슬로건으로 한 행사에서는 꽃게, 굴비, 바지락, 새우, 김, 가자미, 젓갈류 멸치 등 20여개 품목을 할인 판매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정해걸 의원과 국회 류근찬 의원, 이종구 수협중앙회장을 비롯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3번째로 열린 '풍어 수산물 한마당 축제’는 연근해에서의 풍어(豊漁)를 자축하고 도시 소비자에게 산지 수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사)한국어업포럼(공동대표 윤명길)이 주관하고 수협중앙회 등이 후원했다.

특히 '풍어 수산물 한마당 축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수산식품과 수산물 우수성 홍보를 통해 소비의 저변확대로 어업인 소득증대와 수산물의 우수성, 가치 재발견은 물론 수산물 인식제고와 국민건강에 크게 기여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과 캠페인을 통해 우리수산물의 장수, 건강식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기 연예인이 참여해 일반 국민과 전국 어업인이 함께하는 축제 이벤트를 개최했다. 또한  일반 국민과 함께하는 웰빙 건강 우수수산물 시식회와 판촉행사를 가졌다.

 

‘도심 속 바다축제 2011’ 성료  함께 어울린 노량진수산시장과 동작구

어업인교육문화복지재단 기부 참여

‘도심 속 바다축제 2011’ 행사가 지난달 29일과 30일 ‘노량진수산시장’에서 공연 등 각종 행사와 어우러졌다. 올해 처음 동작구와 공동으로 개최한 ‘도심 속 바다축제’는 노량진수산시장과 지역축제가 함께 개최돼 축제의 품격을 높였다.

‘동작 바다 콘서트’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도심 속 바다축제에서는 가수 김완선, 배일호 등의 콘서트를 비롯해 동작문화원 회원들의 사물놀이, 하모니카, 오카리나, 댄스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또 이곳을 찾은 일반 국민들이 참여한 활어 맨손잡기와 더불어 노량진 중도매인들이 직접 나선 두 차례 ‘모의경매’에서는 매일 수산시장에서 실시되는 경매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도심 속 바다축제 마당에서 ▲먹거리장터 ▲수산시장 사진전시회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지원창구 ▲건강도시 홍보 체험관 ▲민속체험코너 등을 마련해 서울시민과 구민들에게 폭넓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또 수산시장 상인들도 동참해 횟감과 초밥, 꽃게 등 주요 해산물을 할인 판매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동안 어업인에 대한 교육·문화·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해 시장 종사자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어업인교육문화복지재단에 기부 참여를 유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