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100세시대! 100세까지 위풍당당하게!
이제는 100세시대! 100세까지 위풍당당하게!
  • 김병곤
  • 승인 2011.09.22 16:01
  • 호수 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보험 ‘Active Age 연금플랜’ 대대적 마케팅 돌입


초고령화 시대를 살게 될 지금의 30·40대는 향후 돈을 버는 경제활동기간보다 은퇴후 노후활동 기간이 길어져 편안한 여명을 준비하지 않으면 오래 사는 것이 고통의 삶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 노후를 준비해야만 풍요로운 삶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발맞춰 수협보험에서는 ‘Active Age 연금플랜’을 내놓았다.

수협보험 ‘Active Age 연금플랜’은 100세까지 위풍당당하고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협은 ‘Active Age 연금플랜’이라는 연금부문 슬로건을 내걸고 연금 안내서를 제작 및 현장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대대적인 하반기 연금 마케팅에 돌입한다.

수협보험에서 판매하고 있는 연금 상품은 3종으로 프리미엄골드 즉시연금공제2.0, 굿초이스 순수연금공제, 굿초이스 연금저축공제로 고객별 맞춤설계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선 프리미엄골드 즉시연금공제2.0은 납입금액을 일시에 납입한 후 매월 연금을 수령하는 상품으로 매월 이자를 연금으로 지급받고 납입원금을 만기에 수령하는 상속연금 만기형과 매월 원금과 이자를 연금으로 함께 지급받는 종신연금형과 확정연금형 2종이다.

굿초이스 순수연금공제는 연금수령시 비과세 혜택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0세부터 70세까지 누구나 조건 없이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굿초이스연금저축공제는 소득공제(연간 400만원) 혜택과 더불어 노후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는 필수 가입상품이다.

지난 8일 현재 프리미엄골드즉시연금공제2.0 판매실적이 400억원을 돌파해 폭발적인 고객반응을 얻고 있으며 굿초이스 순수연금공제의 경우 판매 5개월만에 1340건에 월납 공제료 9억원을 돌파, 연간 수납되는 공제료만 120억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특히 연금저축공제는 3000건 판매를 넘어 고객의 연금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고객의 연금 상품에 대한 관심은 통계청자료에서도 나타나듯이 우리나라의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고령화시대 노후에 안정적인 생활비 확보와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한 개인연금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미 고령화 사회를 겪은 선진국에서는 소득의 30%이상을 연금과 보험에 투자하고 있다. 연금복권 구매자 59%가 40~50대라는 현실과 60세이상 40%가 빈곤층이라는 통계청 조사 자료가 왜 개인연금이 필요하고 가입해야 하는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수협보험에서는 바짝 다가선 고령화시대에 따른 고객 니즈에 발맞춰 연금 상품 가입고객에 대한 하반기 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하고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판매수당을 지급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실시를 통해 연금 상품 판매촉진을 추진한다.

이와 더불어 복잡한 상품의 고객이해를 돕기 위해 ‘Active Age 연금플랜’이라는 별도 안내서를 제작하고 일선영업점에 비치도록 배부했다.


‘Active Age 연금플랜’ 안내서에는 왜 연금을 준비하여야 하는지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각종 통계자료를 통해 안내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으며 노후에 매월 생활자금이 얼마가 필요한지도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맞춤형 설계가 가능토록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엄즉시연금공제2.0은 납입즉시 매월 연금을 통해 생활자금을 마련코자하는 고객이나 노후자금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전문직 종사자에게 적합하며, 굿초이스 순수연금공제는 3년 납부터 전기납까지 납입기간 선택의 폭이 넓어 소득이 일정치 않은 자영업자, 전문직종사자 고객에 있어 최상의 상품이다. 굿초이스 연금저축공제는 연간 400만원한도 소득공제혜택으로 절세효과가 있어 직장인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상품이다.

수협보험 관계자는 “연금상품은 수요층이 풍부하고 고객의 관심이 높아 일선영업점에 있어 새로운 수익원으로써, 고객에 있어서는 노후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로 기반고객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마케팅 전개에 대해 “‘현장이 답이다!’는 말로 압축해 수협보험DAY판매촉진 프로젝트, 경영진간담회, 수협은행에서 일선영업점을 대상으로 처음 추진하는 ‘방카DAY’ 등 현장위주 마케팅전개를 적극 추진할 계획”임을 밝히고 “하반기 역동적인 마케팅을 추진을 전개하는 한편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회원조합에 대하여는 적극 지원을 통해 수협보험이 회원조합 수익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