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Sh수협은행장, ‘대한민국 베스트 여성 뱅커’ 대상 수상
강신숙 Sh수협은행장, ‘대한민국 베스트 여성 뱅커’ 대상 수상
  • 조현미
  • 승인 2024.04.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경영, 시장선도 등 금융산업 발전 기여 공로 인정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지난해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베스트 뱅커대상 – 베스트 여성 뱅커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8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이윤수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이준수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비롯한 각 금융기관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베스트 뱅커 대상은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금융사와 금융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한다.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의 첫 여성 은행장으로 효율적인 경영과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수산경영인에 대한 지원 확대, 윤리경영과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베스트 여성 뱅커’로 선정됐다.

한편, 강신숙 은행장은 매경이코노미가 선정하는 ‘2023년 금융 CEO 50인’ 명단에도 24위에 이름을 올렸다.

매경이코노미는 매년 2월, 국내 모든 금융사의 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고 최고의 실적과 성과를 창출한 TOP CEO 50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강신숙 은행장은 취임 후 뚜렷한 수익성 개선을 통해 수협은행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 금융 CEO 50인 리스트에 등재됐다.  

강신숙 은행장은 “대한민국 베스트 뱅커와 금융 CEO 50인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덕분”이라며 “올 한해도 승풍파랑의 자세로 더욱 정진해 고객과 어업인, 나아가 우리 사회에 힘이 되는 수협은행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