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SMART>> ⑫ 페이스북 친구 맺기
Let's SMART>> ⑫ 페이스북 친구 맺기
  • 배병철
  • 승인 2011.04.28 14:57
  • 호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친구를 찾고 관계를 맺는 방식이다. 트위터는 다른 사람의 글을 보고 싶을 때 상대방의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지 팔로우 버튼을 눌러 팔로워가 되면 상대방이 올리는 글을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모두 볼 수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오직 친구맺기를 한 사람의 글만이 자신의 담벼락에 뜨게 된다. 페이스북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삶 속에서 계속 연락을 취하거나 교류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 거라는 사실에 기반을 두고 모든 기능을 만들었다. 그래서 친구를 찾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1. 이메일로 친구찾기
2. 네트워크 정보로 친구찾기
3. 메신저로 친구찾기
4. 검색으로 친구찾기


위와 같은 방법들로 친구를 찾은 경우 [친구로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상대방이 수락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마음쓰지 말도록 하자.

친구신청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반응이 어떨지 몰라 망설여질 때는 [찜하기]로 마음을 떠보는 방법도 있다.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의사표시 도구인데, 약간은 장난성 기능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등 격식있는 관계의 경우 지양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에서 페이스북을 활발히 사용했던 계층은 아이러니하게도 50~60대였다고 한다. 지금은 젊은 층의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났지만 우리나라에 도입된 초기만 해도 10대는 미투데이, 20~40대는 트위터를 주로 사용했기에 50~60대가 자신들만의 소통의 창구로 페이스북을 사용한 것이다.

지금도 페이스북엔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페이스북이 어렵다거나 하는 착각은 버려두고, 일단 시작해보자. 스마트해지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