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경매 데이터 활용’, 2023년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수산물 경매 데이터 활용’, 2023년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이의인
  • 승인 2023.08.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2023년 해양수산 정보서비스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발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023년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4.21.∼7.12.)에서 ‘수산물 경매 데이터를 활용한 유통 올인원 솔루션’을 우수상으로 선정·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해양수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서비스 및 비즈니스모델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며, 공단과 울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등 9개 해양수산 공공기관이 공동 주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공모에서는 아이디어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의 세가지 부분에 총 146건이 접수되었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10건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10개 수상팀에게는 총 1,6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공단 이사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한 ’수산물 경매 데이터를 활용한 수산물 유통 올인원 솔루션‘ 아이디어는 실시간 데이터로 수산물 단가를 자동 책정하여 가격 편차를 줄이고, 어민 직거래를 통해 유통과정을 줄인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안경호 공단 정보화센터장은 “앞으로도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개방하여 이를 활용한 서비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