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한국해운협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Sh수협은행, 한국해운협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 이의인
  • 승인 2023.06.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자금운용 및 임직원 금융 편의 제공, 회원사 금융서비스 지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8일, 한국해운협회(회장 정태순)와 자금운용 및 금융서비스 지원에 관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한국해운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한국해운협회 정태순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해운협회는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위상 확립, 회원사 권익신장을 위해 지난 1954년 설립된 해양수산 유관단체로 총 165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해운수입 100조원, 선복량 1억톤 달성’을 목표로 ▲해운정책 개발 ▲제도개선 ▲국제해운협력 ▲선원수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협은행은 앞으로 한국해운협회가 관리하는 주요 운전자금을 집행‧관리하고 임직원 금융 편의 제공, 회원사 지원 등 협회의 경영안정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해운산업은 우리나라 경제를 지탱하는 버팀목이자 조선과 항만, 물류,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의 연계발전을 주도하는 선도사업으로 그 중요성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수협은행은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을 통해 협회의 동반성장 상생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협회를 비롯한 회원사들이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