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비금융 분야 사업 확대 및  서비스 개발 위해 ㈜애쓰지마와 맞손
Sh수협은행, 비금융 분야 사업 확대 및  서비스 개발 위해 ㈜애쓰지마와 맞손
  • 이의인
  • 승인 2023.06.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애쓰지마(대표 임동현)와 ‘비금융 분야 사업 확대 및 관련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신학기 경영전략그룹 수석부행장과 애쓰지마 임동현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애쓰지마는 인공지능(AI)을 통해 피싱 내비게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어신’을 개발한 소프트웨어 분야 스타트업 기업으로 TIPS‧관광벤처‧해양수산부 혁신기업 국가대표로 선정된 바 있다.

어신은 애쓰지마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과 AI, 지역별 기상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등을 통해 지구온난화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별 어종 변화, 이동 경로, 기상 정보, 출조 정보 등을 상세히 제공해 1천만 낚시인구를 위한 정보의 집합체로 평가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다 환경보호를 통한 ESG 경영 강화 ▲어신 플랫폼 콘텐츠 공유 ▲피싱분야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하는 한편,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 및 홍보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수협은행은 올초 조직개편을 통해 은행장 직속 애자일 조직인 미래혁신추진실을 신설하고 조달구조 개선과 금융지주 추진, 비금융사업을 비롯한 신사업 발굴 등 신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체계를 갖췄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수협은행이 추진 중인 비금융분야 사업 확대 및 관련 서비스 제공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AI기반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애쓰지마와 콜라보를 통해 양사가 운영 중인 플랫폼에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1천만 낚시 인구를 수협은행의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