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내달 22일 임시총회서 비상임이사 선출
수협, 내달 22일 임시총회서 비상임이사 선출
  • 이의인
  • 승인 2023.05.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서 현장이사회 및 이사워크숍 개최
조합장이 아닌 비상임이사 추천 인추위 구성

수협중앙회가 조합장이 아닌 비상임이사 후보자 추천을 위한 인사추천위원회(인추위)를 구성하고 내달 22일 임시총회서 비상임이사 선거를 실시키로 했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24일 강원 속초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이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현장이사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현장이사회에서 조합장이 아닌 비상임이사 후보자 추천을 위한 인추위 위원 5명이 위촉됐다.

회원조합장인 이사 중에서는 박범석 강진군수협 조합장과 박혜철 속초시수협 조합장이 위촉됐다.

조학형 죽변수협 조합장은 이사가 아닌 회원조합장 중에서 해양수산부장관이 중앙회장과 협의를 거쳐 추천돼 위원으로 결정됐다.

최현만 한국수산무역협회 상무와 정관식 전남대 명예교수는 수산관련 단체 및 학계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위원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인추위는 조만간 첫 회의 열어 위원장을 선출한 뒤 후보 추천 방법과 일정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사회에서 비상임이사 선거는 내달 22일 천안연수원에서 실시키로 결정됨에 따라 수협중앙회는 인추위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임시총회를 열고 찬반투표를 통해 비상임이사를 선출할 예정이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현장이사회와 함께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이사워크숍도 개최했다.

이사진들은 워크숍 첫날 강건욱 서울대병원 교수의 ‘일본 원전 오염수에 관한 오해와 진실’이란 강의를 들으며 원전 오염수 방출에 대한 수협 차원의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같은 날 중앙회 경영현황과 주요 추진사업을 공유하며 수협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날 바다마트 춘천점을 찾아 운영현황과 시설을 점검하며 수산물 전문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 방안도 강구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