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 체결
Sh수협은행,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 체결
  • 배석환
  • 승인 2023.04.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안환경 개선 및 어촌 활성화 지원, 농어촌상생기금 운영 등 상호협력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5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총장 김영환, 이하 ‘협력재단’)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협력재단 김영환 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력재단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농어업 분야간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우수 협력모델을 발굴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유관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경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탄소배출저감 캠페인 ▲해안환경 개선 및 어촌활성화 지원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농어촌상생기금 운영 관리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녹색금융 기반의 ESG경영 실천과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힘을 모아국민에게 신뢰받는 ESG경영을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