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로컬매장 입점지원’ 보조사업자 추가모집
수협, ‘로컬매장 입점지원’ 보조사업자 추가모집
  • 조현미
  • 승인 2023.04.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권역 수산물 공급자·로컬매장 대상…수산물 공급자 2개소·로컬매장 사업자 5개소 선발

수협이 수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2023년도 해양수산부 ‘로컬매장 수산물 입점지원’ 사업의 보조사업자를 추가 모집한다.

또한 올해 사업권역은 수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및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포함한 전국권역으로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전국권역 소재 수산물 공급자(어업인, 수협, 영어조합법인 및 어업회사법인)와 로컬매장 등(로컬매장 및 농협, 생협 등 생산자·소비자단체가 운영하는 마트·매장)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4일까지이며, 공급자 2개소와 로컬매장 사업자 5개소를 선발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수협중앙회 홈페이지(www.suhyup.co.kr) ‘고객지원-공지사항(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한 뒤 수산물 직거래촉진센터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로컬매장 입점지원 사업은 수산물 공급자와 로컬매장 사업자를 모집·선정해 직거래 수산물 공급 및 판매에 필요한 시설·운영예산(국비 60%, 자부담 40%)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급자에게는 수산물 공급을 위한 가공·포장·보관시설, 방사능 검사장비, 저온배송차량 등을 지원하고 로컬매장에는 직거래 수산물 판매를 위한 쇼케이스, 매대, 수산코너 인테리어, 마케팅비 및 판매촉진비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