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 수협 회장 당선인, 제도개선 및 예산지원 국회 요청
노동진 수협 회장 당선인, 제도개선 및 예산지원 국회 요청
  • 조현미
  • 승인 2023.03.2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국회의원 등 연달아 예방…대국회 어정활동 강화
어업인 보호, 수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 행보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당선인은 오는 27일 공식적인 임기 시작에 앞서 국회 관계자를 연달아 예방하고, 어업인 지원을 위한 수산업 제도 개선에 국회 차원의 지원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노 당선인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어업인과 수산업 입법 관련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회의원을 비롯해 기획재정위원장 등 17명과 면담했다.

이번 전방위적인 국회 면담은 ‘어업인이 부자되는 어부(漁富)의 세상’을 내세운 노 당선인이 어업인들의 조업 여건과 실질적 소득과 직결되는 법률적 개선과 예산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국회 차원의 어정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노 당선인은 면담 첫날 소병훈 농해수위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전기요금과 유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을 위한 지원대책 마련 촉구 국회 결의안 채택에 감사드린다”며 수산업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한 국회 차원의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소병훈 위원장은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수산업 여건이 대내외적으로 힘든 시기인 만큼 회장님께서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큰 일을 해주시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양수 농해수위 간사위원도 “어업인들의 권익보호와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입법활동에 많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노 당선인은 면담 마지막 날 윤영석 기획재정위원장과도 만나 세제 개선을 통한 어업인 경영부담 완화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윤영석 기획재정위원장은 “세제 개선 등 우리 어업인들을 위해 필요한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입법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노 당선인은 이번 국회 면담 기간 동안 “최근 전기요금 인상과 유가상승으로 어가의 경영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서 어업인을 위한 입법, 예산 등 국회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어가인구, 수산자원 감소 뿐만 아니라 고령화 등으로 여건이 매우 어려운 수산업 현실을 감안해 우리 어업인들이 안심하고 조업에 임할 수 있도록 국회의 많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