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목포 어선사고 실종자 구조지원 ‘총력’
수협, 목포 어선사고 실종자 구조지원 ‘총력’
  • 조현미
  • 승인 2023.02.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주재 상황점검회의 개최, 긴급 대응
민간 어선 구조 요청시 가용자원 총동원키로

수협중앙회가 지난 4일 목포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해 긴급대책반을 편성하고 실종자 수색과 구조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수협은 5일과 6일 오전 서울 본부 안전조업상황실에서 홍진근 대표이사 주재로 이 같은 내용의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실종자 구조를 위해 민간 어선 동원 요청 시 사고 해역을 관할하는 목포어선안전조업국과 공조를 통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나가기로 했다.

홍진근 대표이사는 계속된 회의에서 “사고 인근 해역에 조업 중인 어선에 협조 방송을 통해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거듭 지시했다.

수협은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이날부터 긴급대책반과 지역사고대책본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6만여 척의 어선에 대해 긴급 안내 방송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4일 신안군 임자면 임자도 북서방 17해리에서 발생한 사고는 근해통발(24톤)어선으로 선장이 목포어선안전국에 밤 11시 19분 경 최초로 신고했다.

사고를 접수 받은 목포어선안전국은 조업 중인 인근어선에 구조 협조방송과 함께 해양경찰과 해양수산부 등 관계기관에 사고내용을 전파했다.

사고 지점에 가까이 있던 광양프론티어호가 먼저 도착해 승선원 3명을 구조했지만, 실종자 9명 중 3명만 인양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