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상호금융본부, 상호금융 ‘소통’ 워크숍 개최
수협 상호금융본부, 상호금융 ‘소통’ 워크숍 개최
  • 조현미
  • 승인 2023.01.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금융본부 전 직원이 모여 2023년 사업 추진방향 공유
세계적인 컨설팅사 강연과 자체 의견 공유를 통해 디지털 전환 방향 논의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지난 19일 본부청사 2층 독도홀에서 ‘2023 상호금융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수협중앙회 홍진근 대표, 문진호 금융 부대표 및 상호금융본부 전 구성원이 참석하여, 올해 사업 추진방향과 상호금융의 디지털전환(Digital Trasnformation)에 관하여 논의했다.

특히 세계적인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커니코리아의 김은영 컨설턴트로부터 ‘수협 상호금융의 지속성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들으며 디지털화의 중요성과 현재 수협 상호금융의 디지털화 진행 상황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연 내용을 토대로 부서원들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상호금융의 디지털화를 위한 각종 방안들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하고 업무적·비업무적 각종 건의사항에 관하여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협 상호금융본부 관계자는 “지난해 회원조합 임직원들과 부서원들의 노고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올해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은 만큼 유동성과 건전성 리스크 관리에 각별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 부서 내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돼 기쁘며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수협 상호금융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