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조합장 선거 깨끗하고 공정하게 ‘총력’
수협 조합장 선거 깨끗하고 공정하게 ‘총력’
  • 김병곤
  • 승인 2022.12.07 17:52
  • 호수 6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부정선거 예방 교육
조합별 조합장선거 부정선거 방지 위한 교육 편성

수협중앙회는 내년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수협은 지난달 23일 조합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 한데 이어 지난 6일에는 회원조합 임원과 선거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선거 예방 교육을 가졌다. 

이날 부정선거 예방 교육에는 44개 조합의 지도상무와 총무과장 등 선거업무담당자 47명을 대상으로 선거 관련 주요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지난 9월 21일부터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되었으며 내년 2월 21~22일(2일간) 후보자등록 후 2월 23일~3월 7일(13일간)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2023년 3월 8일 선거가 실시된다. 

선거를 앞두고 수협중앙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인천선거관리위원회 소속의 선거 담당 사무관을 초빙, 강의를 통해 공정선거를 위한 기부행위 제한 등 선거 관련 금지행위에 대해 사례 위주로 설명과 함께 선거일정 및 선거인명부작성 등 주요 선거 절차사무를 교육했다.

수협중앙회는 이달 중으로 조합에서도 조합 선거담당 전담팀을 주축으로 조합 내 주요 행사시 관할 선거관리위원회를 초빙해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교육과 홍보를 당부했으며 이번 교육 이외에도 조합장선거의 지도 및 부정선거 방지를 위해 추가 교육 기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선거전담기구(T/F) 설치·운영, 조합 임직원 및 조합원 대상 현장교육 실시, 불법선거운동 신고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